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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철과 신념
노 브랜드 상품을 점검하고 나아가라 본문
입소문 보고 왔어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화제가 된 제품들. ‘제2의 허니버터칩’ 정도로만 보면 섭섭하다. 패키지도, 성능도, 맛도, 소비자와 사용자들이 직접 보장하고 있으니 말이다.
▶빨간색 패키지로 돌아왔‘소다’ #딸기라 알딸딸
익숙한 음료 같은 달달한 맛과 아기자기한 패키지로 뭇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부라더 소다’가 봄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계절 한정판 제품 ‘#딸기라 알딸딸’을 선보였다. 오는 5월까지만 맛볼 수 있는 신제품으로, 공식 SNS 게시글의 조회수는 80만 건을 넘고 있는 중. 소주 특유의 맛이 약해 호불호가 갈리지만, 그럼에도 젊은 소비자들 중심으로 빠르게 화제가 되고 있다.
▶이거 어디서 샀어? 진짬뽕
출시 2개월 만에 판매 2000만개를 돌파하며 매출 1등을 기록한 진짬뽕. 광고모델인 황정민이 국물을 얼큰하게 마시는 모습도 인기몰이에 한몫했지만, 쫄깃한 면과 풍부한 건더기 스프, 짬뽕 특유의 진한 불 맛을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30세대 인스타그램 유저들에 의하면 물의 양을 정확하게 맞춰 레시피대로 먹는 것이 가장 일품이라고.
▶매력적인 콜라보로 품절대란의 중심에… 미샤 모이스처 타입 매직쿠션
미샤×라인 콜라보 제품인 미샤 모이스쳐 쿠션을 주목해보자. 브라운(곰)과 샐리(오리)의 얼굴이 새겨진 콤팩트가 연일 매진행렬을 잇고 있다. 온·오프라인 매장에선 ‘매진’ ‘추가입고’란 글자만 눈에 띌 정도. 외형만으로 품절대란은 오지 않는다. 모이스처 쿠션은 겨울철 건조한 여성들의 피부를 다독이듯 촉촉함을 자랑하며 생기 있는 피부의 연출을 돕는다.
▶아기피부 코팩은 안녕, 이젠 돼지코팩
지난 한해 주요 소셜커머스 코팩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코팩의 신화’로 품귀 현상을 일으킨 미팩토리 3단 돼지코팩. 과정을 설명하자면, 우선 모공히팅 시트로 모공을 열어준 뒤(1단계), 클리어 시트로 피지를 뽑아주고(2단계), 타이트닝 시트로 모공을 닫아주는 과정을 거치면(3단계) 완료.
SNS에서는 고객들의 ‘뽑혔을 때 그 쾌감이란…’ ‘역대급’ ‘맨 정신으로 못 있겠어요’ 등의 생생한 후기와, 인증샷도 함께 올라오고 있는 중이다(뭔가를 먹고 있을 땐 보지 않기를 권한다).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품귀현상 주인공들
▶‘행복의 나라로’ 떠났다 전해라
지난 1월22일 공개된 맥도날드 해피밀의 주인공은 바로 피너츠 캐릭터인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 친구들이다. 영화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개봉에 맞춰 선보인 1월 해피밀 역시 대란을 이어갔다.
▶이것은 브랜드가 아닙니다 ‘No Brand’
브랜드를 없애고 ‘가격과 품질 면에서 고객들이 만족하는 상품’을 콘셉트로 내세우고 있는 이마트 노브랜드. 가성비 끝판왕으로 입소문 난 노브랜드의 현재 1위는 단연 ‘초콜릿’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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