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성공의 지혜
- 돈과 여자
- 아름다운 세상
- 성난 황소의 돌진
- 부자의 세계
- 우리 몸의 세가지 보물
- 행복
- P세대
- 10년 경험
- 성공의 선택
- 온고지신
- 부자의 땅
- 직업
- 부자
- 상선약수
- 신오복
- 아름다운 꽃
- 한국인의 저력
- 성공
- 지도자의 3가지 조건
- 신삼강오륜
- 부자의 약속
- 경제의 힘
- 부자의 삶
- 부자의 길
- 새로운 도전
- 부자의 인생
- 성공의 길
- 인재난
- 새로운 삶
- Today
- Total
시철과 신념
글로벌 50대 브랜드의 가치를 알고 확인한다 본문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88조원..작년 이어 '세계 5위'
조재영 입력 2021. 10. 21. 07:46 댓글 1개
자동요약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가 700억달러를 넘어서며 세계 5위에 랭크됐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746억달러(약 87조6천500억원)로 집계돼 지난해에 이어 세계 5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623억달러보다 20% 성장한 것으로, 이러한 성장률은 2013년 이래 가장 높다.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 발표..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
삼성전자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가 700억달러를 넘어서며 세계 5위에 랭크됐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746억달러(약 87조6천500억원)로 집계돼 지난해에 이어 세계 5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623억달러보다 20% 성장한 것으로, 이러한 성장률은 2013년 이래 가장 높다.
또한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치의 평균 성장률인 10%의 2배에 달하는 수치다. 6위와의 격차도 지난해 54억 달러에서 171억 달러로 벌어졌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뒤 2017년 6위, 2020년 5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순위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고객 중심 경영체제 개편, 지속가능경영 활동, 갤럭시 Z 플립3 등 혁신 제품 출시, 인공지능(AI)·5G·전장·로봇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 투자 등을 꼽았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올해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 2021'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 고용주'(World's Best Employers)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58개국 15만명의 근무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협력개발기구에서 발표한 중위소득을 알고 나아간다 (0) | 2021.10.25 |
---|---|
누리호 예산 집행을 알고 나아간다 (0) | 2021.10.22 |
서울회생법윈의 결정을 알고 나아간다 (0) | 2021.10.20 |
자재난과 인력난을 알고 빠르게 움직인다 (0) | 2021.10.19 |
기업은 계약체결후 철저하게 이행해야 한다 (0) | 2021.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