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부자
- 신오복
- 한국인의 저력
- 부자의 약속
- P세대
- 행복
- 부자의 길
- 성공의 지혜
- 새로운 도전
- 신삼강오륜
- 성공
- 온고지신
- 부자의 삶
- 경제의 힘
- 10년 경험
- 돈과 여자
- 우리 몸의 세가지 보물
- 지도자의 3가지 조건
- 직업
- 부자의 인생
- 성난 황소의 돌진
- 부자의 세계
- 아름다운 꽃
- 부자의 땅
- 상선약수
- 아름다운 세상
- 성공의 길
- 성공의 선택
- 인재난
- 새로운 삶
- Today
- Total
시철과 신념
[스크랩] CEO가 명심해야할 14계명 본문
CEO가 명심해야할 14계명
부하직원들이 내 맘같지 않다' 모든 경영진들이 한 번쯤 고민하는 문제다. 경영자들은 자신이 항상 솔선수범하고 열심히 일한다고 생각하지만 밑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자신을 잘 따르지 않는 것같아 속상할 때가 종종 있다.
경영 개발 프로그램인 `액션 인 매니지먼트(Action in Management)'의 설립자로 유명한 로버트 던햄은
직원들이 잘 따르지 않는 것은 경영자 자신이 인식하지 못하는 아집이나 권위적인 생활습관 등에 따른 것이라고 진단했다. 다음은 미국
최고경영자(CEO) 대상 월간지, `CEO리프레셔' 11월호에서 던햄이 제시한 CEO가 명심해야할
14계명이다.
1. 일방통행식 대화는 이제 그만 〓 일방통행식 대화는 부하직원의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낳을 수 있다.
2. ‘No’하는 직원을 가져라 〓 `노'말하는 직원이 없다는 것은 앞에서 웃으면서 뒤에서 불평하는 직원이 많다는 뜻이다.
3. 숫자에 경도되지 마라 〓숫자는 성과를 보여주는 부산물일 뿐이다. 보여지는 실적개선에만 급급할 경우 고객만족이나 직원의 열정이 파괴될 수 있다.
4. 기준을 분명히 세워라 〓흐리멍텅한 명령체계나 업무기준 부족은 낭비와 직원의 사기저하로 직결된다.
5. 고객만족을 쉽게 생각마라 〓고객만족은 마지막에 얻어지는 것. 고객이 늘지 않는다고 초조해 하지 말라.
6. 평가에 관한 한 솔직해져라 〓직원들에게 원하는 능력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고 좋은 실적을 낸 직원들에게 즉각 대접해줘야한다.
7. 관리방법에 연연하지 마라 〓관리에 왕도(王道)는 없다. 특정 관리기법을 도입한다고 사고의 지평을 좁히지 말아라.
8. 팀워크를 발전시켜라 〓팀은 단순히 함께 일하는 사람그룹이 아니다. 서로 믿고 재능을 쌓는 팀워크로 키워라.
9. 명령하기 보다 권유하라 〓명령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10. 신뢰를 쌓아라 〓신뢰 얻기는 어렵지 않으나 신뢰를 쌓는 법은 경영자가 반드시 배워야할 덕목이다.
11. 분명한 게임플랜을 제시하라 〓비전이 화려해도 계획이 없으면 소용없다. 구체적인 전략과 책임소재를 명확히하라.
12. 자신의 생각을 강요하지 마라 〓조직의 생동감을 주기 위해선 경영자의 생각이 강요되면 안된다.
13. 실패하는 법을 배워라 〓실패한 사람들을 통해 ‘실패’가 무언를 스스로 배워라. 자신의 실패는 제한적인 지식이다.
14. 냉소를 인정해라 〓다른 사람을 경영하기 위해서는 냉소(cynical)할 줄도 알아야 한다. 거리를 두고 지켜보는 방법을 배워라.
'성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탄생석(誕生石:Birth Stone)의 기원 (0) | 2006.04.20 |
---|---|
[스크랩] 리더는 모른다고 말할 줄 안다 (0) | 2006.04.14 |
[스크랩] 직장 생활 프로 vs 직장 생활 포로 (0) | 2006.04.14 |
삶을 새롭게 하는 형식들 (0) | 2006.04.08 |
[스크랩] 책을 읽되 깨닫지 못하면 글의 노예일 뿐이다 (0) | 2006.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