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성난 황소의 돌진
- 인재난
- 지도자의 3가지 조건
- 부자의 인생
- 직업
- 부자의 땅
- 우리 몸의 세가지 보물
- 행복
- 성공의 선택
- 새로운 도전
- 부자
- 부자의 삶
- 신삼강오륜
- 부자의 약속
- 신오복
- 10년 경험
- 성공의 길
- 한국인의 저력
- 성공
- 새로운 삶
- 아름다운 꽃
- 돈과 여자
- P세대
- 부자의 세계
- 아름다운 세상
- 온고지신
- 성공의 지혜
- 상선약수
- 부자의 길
- 경제의 힘
Archives
- Today
- Total
시철과 신념
당신의 행복색깔은 어디서 오는가? 본문
한국인이 선호하는 가전제품 색깔은?
|
최근 들어 가전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컬러
마케팅은 기본이다.
신제품 출시에 한가지 컬러만 나오던 과거와는 달
리 까다로운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
양한 컬러를 선보이는 것. 도대체 한국 소비자들
은 어떤 컬러의 가전제품을 가장 선호할까.
유러피안 프리미엄 가전 일렉트로룩스코리아㈜
(www.electrolux.co.kr)는 신제품 ‘에르고 라피도’
출시에 맞춰 지난 10월 중순부터 11월말까지 45
일간 코즈니(www.kosney.co.kr)와 함께 ‘나만의
컬러를 찾아라’ 공동 프로모션을 가졌다. 이 행사
는 에르고 라피도 5가지 컬러 중 가장 좋아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각 해당 컬러의 제
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행사.
20∼30 대 연령층이 주 고객인 코즈니 명동점, 압
구정점, 코엑스점 등 총 3개 지점에서 진행된 행
사 결과 총 5377명이 응모하였으며 라임 그린 컬
러는 총 1372명(25%), 쿨메탈릭 블루는 총 1162
명(22%), 타이탄 그레이는 총 1155명(21%), 문라
이트 골드는 992명(19%), 사틴 레드는 696명
(13%)이 선택했다. 결과적으로 라임 컬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으나 전반적으로는 다양한 가전 컬
러의 선호 분포도는 소비자의 개성들이 반영됐다.
가전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라임 컬러의 도입으로
이슈를 일으켰던 일렉트로룩스는 최근 출시된 모
토로라 레이저 라임 컬러의
인기에 힘입어 가전에서도 ‘라임’ 컬러에 대한 소
비자의 호응도 자체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어
떤 생활 공간에서도 생기 넘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해 주는 라임 그린 컬러는 젊고 신선한 성격
의 역동적인 사람들이 좋아하는 컬러란 것.
일렉트로룩스 박갑정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렉트로룩스 박갑정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개성을 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컬러를 선호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개인의 라이
프 스타일이 가전 제품의 컬러 선택에 있어서 중
요한 요인”이라고 밝혔다.
2006년 12월 14일
2006년 12월 14일
세계일보 인터넷뉴스부 bodo@segye.com,
`빠르고 통쾌한 세상이야기-펀치뉴스`
'행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날로 새롭게 (0) | 2006.12.22 |
---|---|
2006년 12월 송년회를 즐겁게 보내라 (0) | 2006.12.20 |
[스크랩] 사랑스러워 지는법 (0) | 2006.12.12 |
[스크랩] 사랑은 인정하고 허용하는 것 ^77^ (0) | 2006.12.05 |
[스크랩] 등짐을 벗고 (0) | 2006.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