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철과 신념

당신의 행복색깔은 어디서 오는가? 본문

행복

당신의 행복색깔은 어디서 오는가?

신오덕 2006. 12. 15. 00:49

 

 

한국인이 선호하는 가전제품 색깔은?

 

 


최근 들어 가전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컬러
 
마케팅은 기본이다.
 
신제품 출시에 한가지 컬러만 나오던 과거와는 달
 
 
리 까다로운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
 
양한 컬러를 선보이는 것. 도대체 한국 소비자들
 
은 어떤 컬러의 가전제품을 가장 선호할까.

유러피안 프리미엄 가전
일렉트로룩스코리아㈜
 
(www.electrolux.co.kr)는 신제품 ‘에르고 라피도
 
출시에 맞춰 지난 10월 중순부터 11월말까지 45
 
일간 코즈니(www.kosney.co.kr)와 함께 ‘나만의
 
컬러를 찾아라’ 공동 프로모션을 가졌다. 이 행사
 
는 에르고 라피도 5가지 컬러 중 가장 좋아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각 해당 컬러의 제
 
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행사.

20∼30 대 연령층이 주 고객인 코즈니 명동점, 압
 
구정점, 코엑스점 등 총 3개 지점에서 진행된 행
 
사 결과 총 5377명이 응모하였으며 라임 그린 컬
 
러는 총 1372명(25%), 쿨메탈릭 블루는 총 1162
 
명(22%), 타이탄 그레이는 총 1155명(21%), 문라
 
이트 골드는 992명(19%), 사틴 레드는 696명
 
(13%)이 선택했다. 결과적으로 라임 컬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으나 전반적으로는 다양한 가전 컬
 
러의 선호 분포도는 소비자의 개성들이 반영됐다.

가전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라임 컬러의 도입으로
 
이슈를 일으켰던 일렉트로룩스는 최근 출시된 모
 
토로라 레이저 라임 컬러의
 
인기에 힘입어 가전에서도 ‘라임’ 컬러에 대한 소
 
비자의 호응도 자체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어
 
떤 생활 공간에서도 생기 넘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해 주는 라임 그린 컬러는 젊고 신선한 성격
 
의 역동적인 사람들이 좋아하는 컬러란 것.

일렉트로룩스 박갑정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개성을 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컬러를 선호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개인의 라이
 
프 스타일이 가전 제품의 컬러 선택에 있어서 중
 
요한 요인”이라고 밝혔다.

2006년 12월 14일
 
세계일보 인터넷뉴스부 bodo@segye.com,
 
 
`빠르고 통쾌한 세상이야기-펀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