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부자의 약속
- 신삼강오륜
- 인재난
- 부자의 길
- 부자의 인생
- 신오복
- 부자의 땅
- 한국인의 저력
- 아름다운 세상
- 행복
- 직업
- 부자
- 지도자의 3가지 조건
- 우리 몸의 세가지 보물
- 성공의 지혜
- 성공
- 성난 황소의 돌진
- 부자의 세계
- 아름다운 꽃
- 돈과 여자
- 10년 경험
- 온고지신
- 성공의 선택
- 새로운 도전
- 부자의 삶
- 경제의 힘
- P세대
- 새로운 삶
- 상선약수
- 성공의 길
Archives
- Today
- Total
시철과 신념
물을 사 먹는 시대가 되었다 본문
[횡설수설/한기흥]봉이 김선달 탄산수 장사
한기흥 논설위원
입력 2015-08-20 03:00:00 수정 2015-08-20 03:00:00
![](http://dimg.donga.com/wps/NEWS/IMAGE/2015/08/20/73142904.1.jpg)
▷TV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여주인공 천송이(전지현 분)는 실연의 아픔을 잊으려 술을 마신 뒤 다음 날 숙취 해소를 위해 냉장고의 디스펜서 버튼을 눌러 물을 받아 마신다. 냉수 마시고 속 차리는 데도 천송이는 달랐다. 탄산수를 뽑아 마셨으니까. 스타일에 민감한 시청자들이 이런 대목을 그냥 넘길 리 없다. 정수한 물을 탄산수로 만드는 기능을 갖춘 냉장고와 탄산수 자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매출이 부쩍 높아졌단다.
▷탄산수의 거품이 톡톡 터지는 것 같은 상큼발랄한 이미지가 한국에 걸맞다고 한국관광공사는 판단했다. 2007년 한국 관광의 브랜드로 ‘Korea, Sparkling’을 정하고 그해 11월 미국 뉴욕에서 각국 외교사절들을 대상으로 한복 패션쇼, 비보이 공연, 한식 만찬 등 한류를 홍보하는 행사도 열었다. 하지만 탄산수 광고를 연상시키는 표현이 과연 한국을 알리는 데 적합한지를 놓고 논란이 적지 않았다. 작년 7월 ‘Imagine Your Korea’(상상하세요, 당신의 대한민국)라는 새 관광브랜드가 등장했다.
▷물을 사 먹는 시대가 열린 게 얼마 전인 듯한데 어느새 탄산수 시장까지 급성장했다. 젊은층에선 특히 수입 탄산수의 인기가 높다. 여성소비자연합에 따르면 이탈리아 산펠레그리노 탄산수의 국내 시판가는 현지보다 7.9배 비싸고, 다른 수입 탄산수도 맛과 효능에서 별 차이가 없는데도 국산보다 훨씬 비싼 것으로 조사됐다. 대동강물을 팔아먹은 김선달이 탄산수 물장수로 둔갑한 모양이다. 한국 소비자들만 수입 탄산수의 봉 노릇을 하는 것 같다.
'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법원 판례를 보고 나아가라 (0) | 2015.08.20 |
---|---|
영업이익을 내고도 적자에 허덕이는 이유를 알아라 (0) | 2015.08.20 |
금융시장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0) | 2015.08.20 |
명나라 실크로드를 살피고 나아가라 (0) | 2015.08.20 |
기금 운용의 전문성을 강조하라 (0) | 2015.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