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철과 신념

최고의 공격 실력은 빠른 판단에서 나온다 본문

성공

최고의 공격 실력은 빠른 판단에서 나온다

신오덕 2021. 12. 28. 14:57

"손흥민-케인-모우라, EPL 최강이다"..적장마저 찬사

김대식 기자 입력 2021. 12. 28. 11:10

기사 도구 모음

자동요약

랄프 하센휘틀 사우샘프턴 감독은 토트넘 공격진을 칭찬했다.

하센휘틀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토트넘 공격진을 어떻게 제어할 것인지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이에 하센휘틀 감독은 "손흥민, 케인 그리고 모우라가 골을 넣고 있는 모습을 보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들은 EPL에서 최고의 공격편대다. 토트넘은 리그 최고의 팀 중 하나다. 하지만 우리는 두렵지 않다. 우리는 상위권을 상대로도 승점을 얻을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며 토트넘을 칭찬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랄프 하센휘틀 사우샘프턴 감독은 토트넘 공격진을 칭찬했다.

토트넘은 29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 스타디움에서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승점 29점으로 5위, 사우샘프턴은 승점 20점으로 14위를 달리고 있다.

하센휘틀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토트넘 공격진을 어떻게 제어할 것인지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부임한 뒤에 토트넘 공격진의 파괴력이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이다.

 

이번 시즌 토트넘 에이스인 손흥민은 4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이고, 해리 케인마저 살아나는 기미를 보이고 있다.

 

루카스 모우라도 지난 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이에 하센휘틀 감독은 "손흥민, 케인 그리고 모우라가 골을 넣고 있는 모습을 보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들은 EPL에서 최고의 공격편대다. 토트넘은 리그 최고의 팀 중 하나다.

 

하지만 우리는 두렵지 않다.

 

우리는 상위권을 상대로도 승점을 얻을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며 토트넘을 칭찬했다.

 

또한 하센휘틀 감독은 토트넘을 단번에 반전시킨 안토이노 콘테 감독의 역량에 대해서도 박수를 보냈다.

 

누누 감독 시절 토트넘은 득점보다 실점이 익숙한 팀이었지만 콘테 감독이 부임한 뒤로는 무실점 경기 비중이 상당히 늘어났다.

 

그는 "토트넘은 강해졌다. 모든 포지션에서 최고의 선수들이 있고, 정신적으로도 강해졌다. 플레이 방식도 강력해 우리한테 매우 힘든 도전이 될 것이다.

 

콘테 감독은 수비적으로도 선수단을 안정시켰다. 그들이 훨씬 더 좋아졌고, 전술적으로도 크게 발전했다는 걸 알고 있다"고 말했다.

 

토트넘에 찬사를 보냈지만 하센휘틀 감독은 승리에 대한 의지가 더욱 돋보였다.

 

그는 "항상 그렇듯이 우리는 육체적으로도 강한 팀이며 승리를 위해 싸울 것이다.

 

지난 경기 승리가 더욱 힘이 됐다. 홈 팬들에게 좋은 기운도 얻었다.

 

우리가 싸워낼 수 있다는 걸 그들에게 보여줄 것"이라며 힘주어 말했다.